본문 바로가기
식조사's 사회이슈

강릉 산불 원인은 강풍으로 소나무 쓰러지며 발생! 산불 진화 마무리, 인명피해 사망자 1명 확인

by 식조사 2023. 4. 11.

강릉 산불은 강풍으로 소나무 쓰러지며 발생! 

산불 진화 마무리, 사망자 1명 확인.

강릉 산불 gif

■ 산불의 원인은 태풍같은 돌풍

 

강원도 강릉에서 산불이 발생한 오늘은 인재가 아닌 자연재해입니다.

 

산불의 원인을 확인해보니 강풍에 소나무가 쓰러지며 전신주의 전선을 끊으면서 발생한 스파크(spark)로 이한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이번 화재는 오후 비가 내리지 않았으면 정말 역대급 큰 산불사건이 될 뻔했는데요, 산불의 원인이된 태풍만큼 강력한 바람은 물론 봄철 건조한 날씨와 건초들로 인해 순식간에 불이 번지게 된것입니다.

 

이번 사건은 강릉시 난곡동 외각에서 시작되었으나 관광도시인 만큼 외각으로 펜션과, 박물관, 음식점 등이 많아서 피해가 생각보다 컷던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산불로 약 170ha(헥타르)가 소실되었고 주택 40여동, 펜션 28동, 호델 3동이 소실되었고 참소리 박물관도 피해를 입었다는 소식이 들려옵니다. 이로인해 해당 일대 주민은 물론 관광객 1,000여명이 대피하였고 미처 피하지 못했던 80대 남성이 화재로 소실된 펜션에셔 사망하였습니다.

 

산불의 주불은 비가오면서 진화되었고, 8시간동안 많은 사람을 공포에 떨게 만들었네요. 

올해 유난히 봄철에 산불이 많이 발생하는데.. 이번 산불은 참 방법이 없는 상황입니다. 

 

과연 정부에서는 이번 사건을 계기로  전신주 주변의 나무에 대한 대책을 마련할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