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조사's 연예이슈

슛돌이 이강인 PSG (파리생제르망) 이적, 연봉 300억?!

by 식조사 2023. 7. 18.

 

이강인PSG이적연봉

프랑스 리그앙의 명문 구단 파리생제르맹(PSG)이 최근 한국 방문을 포함한 아시아 투어의 흥미진진한 계획을 공개했다. 촉망받는 이강인(22)이 팀에 합류하면서 PSG가 프리시즌 계획을 변경하고 아시아 시장에 진출하기로 한 결정에 적지 않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러한 움직임은 PSG가 글로벌 가치를 높이고 팬 기반을 확장하며 성장하는 아시아 시장의 상업적 잠재력을 활용할 수 있는 기회로 간주됩니다.

이강인 PSG이적 연봉, 나이

2001년 출생인 이강인의 현재 나이는 만 22세이다. 그가 생각보다 나이가 많이 않다라고 느끼는 것은 슛돌이 시절부터 봐온 탓이지 않을까? 이제야 실력이 올라오고 몸이 가장 좋은 나이인 그의 창창한 축구인생은 이제 시작인데, PSG(파리생제르망)으로 이적 연봉이 300억 부터 시작한다.

파리 생제르맹(PSG)이 11일 스쿼드를 소집하고 훈련을 시작하는 등 프리시즌 준비에 돌입했다. 음바페 등 지난달 대표팀

에서 근무했던 일부 선수들은 일주일을 더 쉬고 17일 팀에 합류했다. 모든 선수들이 참석한 가운데 PSG는 본격적인 훈련을 시작했습니다.

 

구단의 첫 프리시즌 경기는 25일 일본 오사카에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이끄는 사우디아라비아의 알 나스르와 맞붙는다. 이에 이어 PSG는 28일 세레소 오사카(일본)와 맞붙고 다음 달 1일에는 지난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준우승팀인 인터 밀란(이탈리아)과 맞붙는다. 일본 투어를 마친 PSG는 다음달 3일 한국 부산에서 프리시즌 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여름 이적 시장 동안 PSG는 Shukriniar, Asensio, Ugarte, Lee Kangin, Hernandez를 포함하여 팀을 강화하기 위해 여러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강인의 이적료는 2200만 유로(약 313억원)였다. PSG는 일본 투어에서 발생한 수익을 통해 이승엽의 이적료에 해당하는 금액을 회수할 것으로 보인다.

 

 

 

 

 

전반적으로 PSG는 선수단을 강화하고 아시아 투어를 통해 상당한 경제적 이익을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훈련 세션, 국제 프리 시즌 경기 및 전략적 계약을 통해 다가오는 시즌을 적극적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경제적 가치를 높이는 아시아 투어

당초 미국에서 2023~24시즌을 준비하며 여름을 보낼 예정이었던 PSG는 일본이 제안한 기회를 잡고 한국 투어를 연장하기로 했다. 프랑스 지역 스포츠 신문 '레퀴프'의 보도에 따르면 PSG의 결정은 상당한 경제적 이익을 창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언론은 이번 아시아 투어에서 발생하는 수익이 일본이 제안한 당초 2000만 유로를 넘어설 수 있어 축구 구단 중 가장 경제적으로 가치가 높은 여름 투어 중 하나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PSG가 한국을 아시아 투어에 포함시키기로 한 결정은 축구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 이 지역의 상업적 잠재력을 인정한 것입니다. 상당한 팬층과 경제적 가치를 지닌 한국과 일본 축구 클럽의 존재는 아시아 투어를 PSG의 글로벌 가치와 도달 범위를 더욱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는 매력적인 제안으로 만들었습니다.

 

미국 내 팬 기반 및 클럽 존재의 확장

PSG의 아시아 투어가 이번 여름에 중심 무대에 오르는 동안 클럽은 내년 미국 투어에 대한 원래 계획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클럽의 경영진은 클럽 스토어를 설립하고 더 많은 팬과 교류하며 미주 대륙에서 팬 기반을 확장할 계획입니다. 미국 진출을 통해 PSG는 수익성 높은 미국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축구에 대한 열정을 활용하고 전국의 팬들과 관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8월 1일 인터밀란과의 경기

 

 

아시아 투어의 일환으로 PSG는 강력한 상대와 흥미진진한 일련의 경기를 준비했습니다. PSG는 방한에 앞서 25일 일본 오사카에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소속된 사우디아라비아 축구팀 알 나스르와 평가전을 치른다. 이어 28일 J리그에서 세레소 오사카와 맞붙고 다음 달 1일 도쿄에서 인터밀란과 맞붙는다. 이번 투어의 하이라이트는 내달 3일 한국에서 열리는 전북 현대와의 경기로 팬들과 언론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