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조사's 정보놀이터/꿀's 부동산 정보

춘천시 신규 분양, 소양로 포스코더샵 스타리버 평당 1600만원 책정.. 비싼가?

by 식조사 2023. 6. 6.

춘천에서는 신규 아파트 수요가 줄어들었지만, 이번 6월 신규 아파트 사업이 속속 들어서고 있다. 어느새 춘천지역 신축 아파트 분양가는 1000만원은 가볍게 넘어, 1400~1500이야기가 나오고 있다. 그러나 예상보다 높은 분양가에 소비자들은 붙통을 터트리기 쉽다, 분양을 받더라도 투자적인 혜택이 제한적이다. 춘천 소양촉진2구역 재건축정비사업조합은 최근 소양로에 위치한 더샵스타리버의 분양가를 발코니 확장을 포함해 3.3㎡당 1640만원에 책정한다고 밝혔다. 곧 출시될 삼천동 아이파크도 비슷한 가격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지역 사회의 대다수는 인근 새 아파트의 시장 가격과 비교할 때 이러한 가격이 "너무 비싸다"고 인식하는것이 사실일 것입니다.

비싸도 너무 비싸다! 강원도 원주시 아파트 평당 분양가는?

춘천의 아파트 가격은 비슷한 규모의 다른 도시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편이다. 원주 관설동 동문디이스트는 3.3㎡당 분양가 1300만원에 이달 중 입주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이는 지난해 12월 3.3㎡당 분양가 1400만원에 공급된 원주시 반곡동 롯데캐슬 시그니처 미분양에 이은 것이다. 원주 지역의 미분양이 존재하는 것은 그 격차를 더욱 부각시킨다.

 

강원도 원주는 합리적인 가격인가?

원주의 새 아파트 가격은 춘천에 비해 상대적으로 합리적이다. 예를 들어 단구동 내안내군 에듀파크 1단지는 571가구로 전용면적 84㎡에 2억원 후반~3억원 초반이다. 원주에서는 단지 내 18층이 2억7000만원에 거래되는 등 합리적인 가격이 반영됐다.

 

춘천시 삼천동 레이크시티 아이파크 분양가 얼마일까? 주변 시세잡는 브랜드 아파트 통할까? (tistory.com)

 

춘천시 삼천동 레이크시티 아이파크 분양가 얼마일까? 주변 시세잡는 브랜드 아파트 통할까?

HDC현대산업개발은 이달 말 춘천 삼천동 아이파크 아파트 분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해 공사현장 붕괴사고로 차질을 빚은 만큼 분양 성패에 관심이 쏠린다. HDC현대산업

salespeople.tistory.com

경기, 수도권과 비교하면 어떤가?

수도권과 대도시를 고려할 때 춘천의 신규 아파트 가격은 더 높다. 이달 공급 예정인 천안 백석 센트레빌 파크 에디션은 전용면적 84㎡에 기본분양가를 4억5000만4억7000만원으로 책정했다. 3.3㎡당 매매가로 환산하면 약 1300만원이다. 단지 인근에 위치한 포레나 천안두정은 고가의 초고층을 제외하고 4억4억1000만원대에 거래됐다.

 

춘천 아파트 단지의 높은 분양가는 소비자들의 우려를 자아내고 있다. 다른 도시들은 더 합리적인 가격과 옵션을 제공하지만 춘천의 새 아파트는 가격이 너무 비싼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불일치로 인해 잠재적인 수익성과 최종 사용자의 제한된 접근성에 대한 질문이 제기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