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조사's 정보놀이터/꿀's 주식, 투자 정보

두산에너빌리티 주가 상향조정! 옵션만기일 네 마녀의날(위칭데이) 선방! (뜻 해석)

by 식조사 2023. 6. 8.

오늘 유의미한 두산에너빌리티 주가 흐름이 나와 주었습니다. 외국인은 13거래일 연속 매수세를 이어가고 있고, 기관과 투자처들은 외국인과 동일한 양매수새로 흐름이 나와주고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서 7거래일 연속 양봉이 나와주고 있는데요, 오늘 6월 8일 종가는 17,910원 이며, 매물대가 많았던 17400원대는 오전에 가볍게 넘어주었습니다. 최근 미국의 SMR 대장주인 뉴스케일 파워도 지속 상승하면서 세계 원전시장에 대한 흐름이 차츰 주식시장에서 빛을 보는것 아닐가 생각됩니다. 오늘 nh투자증권에서 두산에너빌리티 목표 2만2천원으로 2천원 상향조정하였고, 미국 옵션만기일인 네마녀의 날에도 선방을 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두산에너빌리티 목표주가 2만2천원!

 

NH투자증권은 대규모 원전 본계약과 관련해 하반기 착공에 들어가 예상보다 빠른 속도로 추가 수주가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다. 그들은 원자력 발전소 부문의 기업 가치가 특히 소형 모듈 원자로(SMR)로 이어지는 상승 추세에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NH투자증권은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기존 20,000원에서 22,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NH투자증권 이민재 연구원에 따르면 유럽에서는 한전과 웨스팅하우스를 중심으로 대규모 원전 발주가 증가하고 뉴스케일과 X-에너지 등 SMR 프로젝트는 미국. 연구원은 올해 3분기에 폴란드 본계약이 예정되어 있고 체코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이 상반기까지 완료될 것으로 예상되는 등 내년 원전 수주 가능성이 높다고 시사했다. 내년. 터키, 영국, 핀란드, 아랍에미리트와 같은 국가에서 잠재적인 추가 주문이 있습니다.

대형 원전에서 러시아와 단가 경쟁이 있을 수 있지만 대부분의 현장에서 입찰 경쟁 자체가 어려울 것으로 연구원은 보고 있다. 또한 SMR 수주는 가시화 단계에 접어들고 있으며, 미국은 2030년부터 SMR 생태계를 적극 육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뉴스케일파워, 엑스에너지, 테라파워와 같은 회사의 상업 운영은 사전에 완료되어야 하며 뉴스케일은 올해, 엑스에너지는 내년에 주문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목표주가 상승 요인은 두 가지로 요약됩니다.

 

첫째, 대형원전 및 SMR 부문 기업가치가 6조8000억원에서 8조4000억원으로 높아졌다.

둘째, 두산밥캣 지분가치가 2조원에서 2조7000억원으로 변경돼 목표주가 상향 조정에 기여했다.

 

옵션 만기일 ! 네 마녀의날(위칭데이) 무슨 뜻일까?

트리플 위칭(Triple Witching)이라고도 알려진 위칭 데이(Witching Day)는 주가 지수 선물, 주가 지수 옵션 및 스톡 옵션의 세 가지 금융 파생상품이 동시에 만기되는 것을 설명하기 위해 금융 시장에서 사용되는 용어입니다. 이 행사는 일반적으로 3월, 6월, 9월, 12월의 세 번째 금요일에 열립니다.

 

마녀의 날에는 시장 참여자가 포지션을 조정하거나 옵션 계약이 만료되기 전에 종료함에 따라 거래량과 변동성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거래자와 투자자는 종종 마녀의 날에 활동을 분석하여 시장 정서와 잠재적인 가격 변동을 측정합니다.

 

주가지수선물, 주가지수옵션, 스톡옵션이 같은 날 만료되면 시장참가자들이 계약상 의무를 이행하기 위해 기초자산을 매매하기 때문에 시장변동이 발생할 수 있다. 이로 인해 트레이더와 투자자가 계약이 만료되기 전에 포지션을 조정하기 위해 안간힘을 쓰면서 거래 활동이 증가하고 변동성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마녀의 날"이라는 용어는 금융 시장의 맥락에서 초자연적이거나 신비로운 의미를 갖지 않는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장 역학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여러 유형의 파생 계약이 만료되는 특정 날짜를 설명하는 데 사용되는 용어입니다.

 

두산에너빌리티 올해 수주 9조원! 원전뿐 아니라 수소, 화력 에너지 대장주!

 

두산에너빌리티 올해 수주 9조원! 적정주가 상향조정 가자!

국내 대표 원전 생산기업인 두산에너빌리티가 올해 글로벌 원전 시장의 수요와 기대치 증가에 힘입어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두산에너빌리티 이전 정부의 '원전 정책'의 영향에도

salespeopl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