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조사's 사회이슈

미쳐버린 사회! 신림 묻지마 살인 칼부림, 범인 전과 17범 (전과 3범, 소년부송치 14회)

by 식조사 2023. 7. 21.

신림역묻지마살인
신림역묻지마살인

평범한 듯 보였던 어느 날, 서울 관악구 신림역 부근에서 지역사회를 경악하게 만드는 충격적인 사건이 발생했다. 21일 오후 2시 7분쯤 대낮에 보도에서 흉기 난동이 발생해 목격자들을 경악과 공포에 빠뜨렸다. 이 블로그 게시물은 목격자의 설명과 공식 보고서를 기반으로 발생한 참혹한 사건을 확인해 본다.

 

계획적으로 공격한 묻지마 살인

온라인에 퍼진  동영상을 보면 지나가는 트럭의 뒤로 몰래 접근해 달려들어 남성을 공격한다. 저항을 하지만 쏟아지는 피로인해 아마 정신을 잃었을 것이다. 신림역 인근에서 장사를 하던 A상인은 참혹한 현장을 가장 먼저 목격한 사람 중 하나였다. A씨에 따르면 가해자는 골목길을 걸어가던 부부를 갑자기 공격해 그 가운데 남성 1명을 칼로 찔렀다. 1차 공격 이후 가해자는 A씨 등 인근에 있던 여러 명을 흉기로 찔렀다. 

범행 후 용의자는 가까스로 현장을 빠져나갔다. 목격자들은 그가 공격에 사용했던 칼을 움켜쥐고 포획을 피하는 것을 보았다고 보고했습니다. 경찰은 오후 2시 49분경 신고를 받고 곧바로 범인 수색에 들어갔다.

 

부상 및 사망

이 흉기 공격으로 4명이 다쳤고 그 중 1명은 비극적으로 목숨을 잃었습니다. 살아남은 세 명의 희생자는 치료를 위해 병원으로 급히 이송되었습니다. 부상의 심각성과 공격의 잔인성은 이웃 전체를 충격에 빠뜨렸습니다.

판사의 판결은 옳은가?

목격자들의 증언과 인근 업소 CCTV 등을 통해 당국은 용의자가 전과 17건의 전과 기록과 과거 수사 자료가 있는 30대 남성임을 확인했다. 그러나 전과 17범은 오보된 것이었으며 전과는 3범, 소년시절 소년부로 송치된 사건은 14번이였다. 따지면 17번의 범죄 경력을 가지고 있는 그였지만 일반 시민들 사이에 섞여 지내던 것이다. 과연 이런 사람을 누가 판결하고 누가 사회에서 버젓이 살게 한것일까?

 

추격과 우려

일정한 간격으로 남겨진 핏자국을 통해 가해자의 탈출 경로는 분명했다. 그의 길은 흩어진 거즈 면봉과 함께 혈흔도 발견된 인근 오피스텔 주차장으로 이어졌다. 체포를 피하려는 그의 시도에도 불구하고 경찰은 용의자를 체포하여 지역 사회에 더 이상의 피해를 줄 가능성이 있습니다. 충격적인 칼 공격은 지역 사회에 지속적인 영향을 남겼습니다. A씨와 같은 주민과 사업주들은 안전해 보이던 동네에서 이런 폭력이 일어날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닫고 트라우마에 빠졌다.

 

신림역 일대의 흉기 난동은 삶의 예측 불가능성과 지역사회 안전의 중요성을 암울하게 일깨워주는 역할을 합니다. 나 또는 우리 가족이 당했을 사건일 수도 있었단 사건임을 깨닫는데 소름이 돋습니다. 조사가 계속됨에 따라 커뮤니티는 그날 펼쳐진 참혹한 사건으로부터 종결과 치유를 추구합니다. 우리의 마음은 이 비극에서 회복하는 희생자들과 그들의 가족들에게 갑니다. 당국의 신속한 조치와 지역사회의 연대가 앞으로 이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데 기여하기를 바랍니다.

 

마마무 화사 성균관대 공연 음란죄 고소! 지금 조선시대?! (tistory.com)

 

마마무 화사 성균관대 공연 음란죄 고소! 지금 조선시대?!

화사 성균관대 공연 음란죄? 직캠영상 인기 걸그룹 마마무의 걸그룹 화사가 최근 음란 퍼포먼스 논란의 중심에 섰다. 화사는 학생학부모인권보호연합(학킨)으로부터 음란행위 혐의로 조사를 받

salespeopl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