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조사's 일상공부

수전 코팅, 나노 코팅으로 화장실 곰팡이, 물때 쉽제 제거하는 방법!

by 식조사 2023. 10. 17.

수전코팅-나노코팅

수전코팅, 나노코팅으로 화장실 관리 쉽게!

아주 지저분한 곳이라 생각되지만 사실상 가장 위생적인 곳이 화장실이다. 세척이 가능한 물이 많고, 볼일을 보고 위생적으로 처리가 가능한 공간이니 말이다. 사실상 화장실이 더러워 지는 이유는 사람의 손때와 몸을 씻으면서 발생하는 물때(기름때)로 인한 것이다. 이런것으로 화장실에 발생하는 악취나, 지저분해 보이는 물때와 곰팡이는 매주 청소를 해야하는 골칫거리다. 물한번 뿌리거나 슥싹 닦기만 해도 쉽게 관리를 하려면 화장실에 코팅을 해야한다. 정말 이렇게 간편할 수 없다.

왜 수전 코팅, 화장실 코팅해야할까?

물을 자주 사용하는 지역에서는 수도꼭지가 있는 것이 기본이지만, 이러한 편리함으로 인해 주변에 물이 튀어 물때가 발생하고 곰팡이가 자라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특히 싱크대나 수도꼭지 주변에서는 물때가 많이 발생하여 물때와 곰팡이가 잘 생기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주기적인 세척과 유지관리가 중요하지만, 이는 시간이 많이 걸리고 번거로울 수 있으며, 이때 '싱크 나노 코팅'이라 불리는 코팅을 해두면 정말 간편하다. 나도 아파트 입주시에 나노코팅을 싱크대와 화장실에 했는데 줄눈코팅과 함께 이것이 가장 마음에 드는 선택이였다 느낀다.

 

수전코팅, 나노 코팅의 이해

나노 코팅은 방수가 되지 않고, 방수 및 유분 방지 효과를 제공하는 입자가 작은 코팅액을 도포하는 것을 뜻한다. 입자가 크고 미세한 구멍이나 틈새로 침투하지 못하는 기존의 방수제와 달리, 나노 코팅은 가장 작은 개구까지도 효과적으로 덮어 수분 흡수를 방지하고 유지 보수를 편리하게 하는데, 쉽게말해 물과 같이 입자가 작거나, 기름때, 곰팡이 등이 작은 틈으로 끼어 들수가 없어 발생하더라도 수압을 강한 물만 뿌려도 곰팡이가 날아가거나, 물때가 제거된다는 뜻이다.

 

수전코팅, 나노코팅의 장점

1. 얼룩과 곰팡이 감소

나노 코팅은 수분 흡수를 현저히 감소시키고 물을 튕겨내어 물때를 최소화하고 곰팡이 증식을 억제한다. 사실 이부분이 가장 중요한 핵심인데, 억제되니 관리할 범위가 줄어든다.

 

2. 간편한 유지관리

나노 코팅으로 청소는 매우 쉽다. 젖은 천으로 간단히 닦아도 되고 수압이 쌘 물을 뿌려도 대부분의 얼룩을 쉽게 제거할 수 있다. 남자, 여자 누구라 할지라도 화장실 청소 당번을 맡고 있다면 몇십만원을 들여 코팅을 하자! 정신건강과 삶의 질이 달라질 것이다.

 

3. 오래 지속되는 효과

나노 코팅은 오래 지속되는 내구성 있는 층을 제공하여 오랜 기간 동안 그 효과를 유지한다. 거의 반영구 적인데 철수세미 등과 같이 마찰이 심한것으로 박박 문질러 닦는것만 주의하도록 하자.

 

집에서 혼자 할수 없을까?

나노 코팅을 하는 것은 비교적 간단한 과정인데, 집에서도 혼자 할 수 있도록 유튜브에 많은 영상이 있다. 그러나 전문가가 하는 것이 당연히 더 좋지 않을까? 비용을 아껴보려면 DIY 방식을 선택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본다. 손재주가 있다면 말이다.

 

 

속으로 투덜투덜거리며 주말의 나를 위해 써야할 시간을 화장실에서 물때 청소하고 곰팡이와 싸우는 지루한 작업을 작별하도록 하자.

 

 

색맹 테스트 와 눈썰미 테스트 3단계 "내 눈은 정상인가?" (tistory.com)

 

색맹 테스트 와 눈썰미 테스트 3단계 "내 눈은 정상인가?"

최근 더 글로리에서 "전재준" 은 색맹입니다. 그래서 적색과 녹색을 구분하지 못하는 예솔이가 태어나게 됩니다. 요즘에는 내가 색맹인지, 색약인지 건강검진을 통해 충분히 사전에 인지를 할

salespeople.tistory.com

 

25년 추석 10일간의 연휴! 해외여행 폭주각?! (tistory.com)

 

25년 추석 10일간의 연휴! 해외여행 폭주각?!

23년 추석은 6일간의 연휴가 주어졌다. 10월 2일 노인의 날을 대체공휴일로 지정하면서 연휴가 길어진 것이다. 일반적인 직장인들 이라면 10월 3일 저녁에는 출근을 해야한다는 압박감에 밤잠을

salespeopl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