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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조사's 사회이슈

10대 여중생 화장 문화! 제니 헤라 화장 따라하는 10대들

by 식조사 2023. 10. 22.

10대들 사이에서 메이크업 문화의 인기가 지속적으로 높아짐에 따라 화장품에 대한 수요도 크게 증가한 것은 분명합니다. 소셜 미디어 플랫폼이 중추적인 역할을 하면서 이제 10대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K-Pop 아이돌과 유튜버를 중심으로 메이크업에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여중생화장

화장하는 10대 여중생들!

10대들의 메이크업에 대한 열정은 숫자로 고스란히 드러난다. 국내 대표 뷰티·화장품 유통업체인 CJ올리브영에 따르면 올해 9월까지 10~19세 회원의 구매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80%나 급증했고 한다. 아마도 관련 시장에 대한 분석을 해보면 앞으로의 10대 화장품을 선호하고, 주가가 올라갈 기업이 눈에 보이지 않을가?

 

중학생 메이크업, 수학여행 메이크업 인기

특히 립밤, 메이크업 등 색조화장품 분야에서 구매 카테고리가 다양해지고 있는 것도 눈에 띄는 트렌드다.

메이크업에 대한 10대들의 매력은 콘텐츠 제작자들이 이러한 트렌드를 활용하고 있는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에서 분명하게 드러나고 있다. 뷰티 관련 유튜버, 심지어 교복을 자주 입는 학생 유튜버들도 학생 메이크업 루틴과 관련된 콘텐츠를 제작을 하고있는 실정이다. 아마도 당연한 흐름이지 않겠나 싶다.

 

이들의 영상에는  '08년생 중학생 메이크업 파우치 필수품', '학생 추천 메이크업 제품', '학생 데일리 메이크업', '수학여행 메이크업', '등교 준비' 등의 콘텐츠가 담겨 있다. 그중에서도. 이러한 콘텐츠의 조회수는 수만 건에 달한다.

https://youtu.be/sgPt2qIunPI?feature=shared

특히 인기 있는 '학생을 위한 완벽한 노메이크업 메이크업'이라는 제목의 동영상은 672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메이크업 관련 콘텐츠에 대한 10대들의 수요가 어느 정도인지를 보여줍니다.

 

K pop이 10대들에게 미치는 영향

뷰티 업계에서는 10대 메이크업에 대한 관심이 이렇게 급증한 데는 문화적 영향, 특히 K-Pop 현장의 영향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블랙핑크, NCT, 에스파 등 대형 K팝 그룹의 등장은 자연스럽게 아이돌을 따라하는 10대들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또한, K팝 아이돌의 어린 나이에 데뷔하는 추세는 또래 메이크업의 정상화에도 기여했다. K팝 그룹 멤버들이 뷰티 브랜드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되면 10대들의 화장품 구매 욕구가 더욱 자극된다. 블랙핑크 제니는 아모레퍼시픽 헤라 브랜드로, 아이브 장원영은 비건 뷰티 브랜드 '어뮤즈'로 활동 중이다.

 

'프리메라' 등 다른 브랜드는 블랙핑크의 리사를, '마몽드'는 에스파의 윈터를 브랜드 모델로 기용했다.

업계 관계자는 “예전에는 학생들이 몰래 화장을 하곤 했지만 요즘은 팬데믹으로 인해 스킨케어, 눈썹 정리, 립 케어 등 기본적인 메이크업이 당연한 것으로 여겨지고 있다”고 말했다. 구매 카테고리에서 메이크업 제품의 범위를 확대했습니다."

 

10대 메이크업 트렌드의 증가는 K-Pop과 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에 의해 주도되는 뷰티 산업 환경을 지속적으로 재편하고 메이크업을 통한 자기 표현을 중시하는 새롭고 젊은 소비자 기반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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