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조사's 일상공부/Food's 정보

신비 복숭아 맛, 가격 정보 (2024년)

by 식조사 2024. 6. 20.

아기 엉덩이를 닮은 복숭아는 아시아권에서 매우 귀중하고 맛있는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중국에서는 손오공과 복숭아를 주제로한 이야기도 있을만큼 귀한 과일임과 동시에 맛이 너무나 뛰어나고 황홀한 향이 매력적인 과일이다. 일반적으로 복숭아는 황도, 백도, 천도 복숭아 3가지 종류로 알고 있는데 최근에는 신비 복숭아 라는 품종이 나왔다. 과 24년 시중 판매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자.

신비 복숭아 맛, 특징

겉바속촉, 단짠단짠의 처럼 조화가 오묘한 "겉천속백"

신비 복숭아라는 이름의 유래는 아마도 맛이 신비해서 아닐까? 생각된다. 말인 즉슨 외형은 천도복숭아 처럼 털이 없고 맨질맨질한 붉고 초록색의 껍질이 조화를 이루지만 속은 전혀 다르다. 말랑 말랑한 속살에 백도의 맛, 그리고 과육도 하얀것이 영락없는 백도의 맛이기 때문이다.

 

달콤한 과육, 새콤한 맛이 없다!

 

일반적인 털복숭아(백도, 황도)복숭아와 달리 천도복숭아는 맨들맨들한 털이 없는 껍질을 가지고 있는데요. 지금 6월즈음 나오는 천도복숭아는 달콤한 맛보다는 새콤한 맛이 강해서 상큼한 과일을 찾는 사람들이 즐겨 먹게됩니다. 신것을 싫어하는 아이들과 어른들 입맛에는 백도나 황도같이 달달하면서 부드러운 복숭아가 인기인데요. 단점은 털복숭아는 알러지, 간지러움을 유발한다는 것입니다.

 

털이 없어 알레르기 걱정도 NO

 

복숭아 표면의 까실한 털들이 목덜미나, 기관지, 눈 등 얇은 피부에 붙어서 쓸리게 되면 가려움증이 심해지고 알러지가 있는 경우 목이 붓는 경우도 생기는데, 신비복숭아는 겉이 천도복숭아 처럼 맨들맨들 하기 때문에 이런 가려움, 알러지로부터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크기가 크지 않은 신비복숭아

시중에 판매되는 신비복숭아를 보면 아직 덜 자란 천도복숭아를 가져다 놓은듯한 크기에 놀랄 수 있다. 그러나 품종의 특성상 6월 중순 ~ 7월 초순 정도만 수확이 가능하며, 먹을 수 있기때문에 큰 크기는 거의 없다라고 보면된다. 판매되는 사이즈는 일반적으로 큰 계란(왕란) 수준이라고 보면되겠다. 아이들에게는 작은 크기가 아니라 간식으로 먹기 좋고 달콤한 맛에 제철과일을 먹이고 싶다면 신비복숭아가 제격이되겠다.

 

2024 신비복숭아 가격정보

일반적으로 신비복숭아는 마트에서 1kg에 1만원 내외로 거래가 됩니다. 최근 물량이 많이 풀리면서 1kg에 행사를 하는 곳은 7900원, 8900원이 판매되는 곳도 볼 수있는데요. 신비복숭아는 앞선 설명처럼 오랜기간 출하되는 품종이 아니기 때문에 약 3주정도 짧은 기간만 시중에서 볼 수 있습니다.

 

마트에서 찾기가 어렵다면 온라인 쇼핑으로 구매가 가능한데요. 싱싱한 신비복숭아를 드시고 싶은분들은 온라인에서 주문을 하셔도 되고, 더 달달한 신비복숭아를 먹고싶다면 마트에서 조금 말랑말랑하게 과숙된 신비복숭아를 구매하면 되겠습니다.

달콤한 과일을 좋아한다면 신비복숭아를 꼭 드셔보시고, 복숭아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무조건 드셔보셔야 합니다! 왜냐면 상상보다 너무 맛있어서 놀랍거든요! 가족들과 맛있게 드셔보세요!

 

 

신비복숭아 이름 뜻과 맛 특징 (천도복숭아와 달라요)

여름철 수박과 참외만큼 많이 찾는 과일이 바로 복숭아 입니다. 복숭아는 그 종류가 워낙 다양해서 앞으로 가을까지 쭈욱 이어지는 과일인데요. 최근 대한민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복숭아는 바

salespeople.tistory.com

 

반응형

댓글